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학과장인사말

 

유한대학교 사회서비스학과 아동보육전공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는 사회서비스학과 아동보육학전공 홈페이지를 방문 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학과에서는 코로나이후 앞으로 우리가 살아가야할 엔데믹 시대의 다양한 문제를 유연하게 대처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보육전문성과 상담능력을 겸비한 창의융합형 아동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보육과 장애영유아교육 및 심리상담 등의 세부 전공에 중점을 두고 우수 관련 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현장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3년부터는 아동관련 전공 및 취업영역을 확대하기 위하여 3년제로 학제를 개편하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교과목 확대를 통해 장애영유아 통합교육의 내실화, 영유아의 권리와 행복이 보장된 삶을 살아가도록 지원하는 심리상담 교육의 강화, 창의융합교육의 핵심인 STEAM 교육, 창의적 문제해결, 즐거움, 자기실현, 상호협동과 정보공유가 이루어지는 메이커교육, 친자연적 보육환경을 운영할 수 있는 생태교육 등 미래 인재융합교육을 실현하여 경쟁력 있는 아동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또한, 현장학습체험, 산업체 현장전문가 특강, 산업체 멘토링, 주문식 교육 등의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으로 영유아교육 및 심리상담과 관련된 실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현장교육의 기회도 제공합니다. 다양한 전공동아리와 멘토링 활동으로 돈독한 선·후배 관계를 형성하여 함께 성장해 나아가도록 하며, 교육인형극, 우크렐레 공연, 영유아교육프로그램 참여 등의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재능 나눔 실천 등 학생들이 보육현장에 쓰임 받는 아동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적극적으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우리학과의 알찬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보육교사 2,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증과 아동상담사, 종이공예지도사, 북아트지도사우쿠렐레지도사 등의 국가자격증 및 민간자격증을 취득합니다. 졸업 후에는 국공립 · 직장 · 민간어린이집의 보육교사로 취업하며, 사회서비스원, 키움센터, 지역아동센터에서의 영유아보육, 초등돌봄 및 보육업무 담당 직원, 아동상담기관의 상담사 등으로도 활동할 수 있습니다.

 

학과 갤러리에 있는 사진들을 참고하시면 학과활동을 보다 더 이해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가 여러분들의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유능한 아동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바로 그 곳!

유한대학교 사회서비스학과 아동보육전공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사회서비스학과 아동보육전공 학과장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