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과소개

사회서비스학과 아동보육전공의 교육은

 

 

첫째
코로나 이후 엔데믹 시대의 다양한 문제를 유연하게 대처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창의융합형 아동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둘째 
올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영유아의 전인적 발달과 놀이중심 교육을 지원할 수 있는 현장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탁월한 보육전문성을 갖춘 보육교사 양성을 목표로 한다
.

 

 

셋째 
장애 및 다문화 등 다양한 영유아의 특성을 이해하고 보육할 수 있도록 특수 교과목을 강화하여 장애아 통합교육의 내실화를 실현한다
.

 

 

넷째 
영유아의 권리와 행복이 보장된 삶을 살아가도록 지원하는 심리상담 교육과 자연친화적인 보육환경을 운영할 수 있는 생태교육 운영을 통해 미래 인재융합교육을 실현한다
.


 

교육방침

 

 

• 미래사회를 주도할 탁월한 보육전문성과 상담능력을 겸비한 창의융합형 아동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플립러닝, 프로젝트 기반 학습, 영유아 STEAMMAKER 교육 등을 활용하여 현장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 올바른 인성과 투철한 소명의식을 갖도록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능력을 기르도록 우수한 보육 및 상담 관련 기관과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장애 및 다문화 등 다양한 영유아의 특성을 이해하고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현장실습을 강화하며, 취업맞춤형 자격증 관련 교육과정 및 특강을 실시한다.


• 행복한 대학생활과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평생지도교수제를 통한 학생 맞춤형 1:1 취업 및 진로지도와 선후배 멘토-멘티제도를 통한 학습 및 진로고민 상담을 실시한다.


 

2021아동보육학과홍보사진13.jpg

 

 

 

 

 

실습실 소개

 

 

 

신체표현실 

JIK_0361.jpg

 

KakaoTalk_20230831_132316089.png

 

 

 

 

 
놀이치료 실습실

7M8A8658.jpg

 

2021아동보육학과홍보사진1.jpg

 


 
 
기악실

 

7M8A8834.jpg

 

KakaoTalk_20230831_132854064.jpg

 

 

 

 


 
 
 
 

 

상단으로 가기